SUPPORT

엔트리 소식

엔트리연구원 - '2016년 제품안전의 날' 국무총리 표창 수상
2016-11-10 16:37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1169
첨부파일 : 1개

엔트리연구원 - '2016년 제품안전의 날' 국무총리 표창 수상

엔트리연구원이 지난 3일 개최된 ‘2016년 제품안전의 날시상식에서 단체부문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제품안전의 날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제품안전협회가 주관하는 하며 제품안전에 기여한 공이 큰 기업을 발굴하여 포상하는 권위있는 행사이다.

엔트리연구원은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국내·외 전기전자제품의 안전 시험을 진행하여 성능을 평가하고 분석하여 제조사가 문제점을 확인하고 개선하여 보다 안전하고 완성도 높은 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번 수상은 소비자가 안전한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고객지원과 끊임없는 연구개발의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다.

 

<제품안전의 날 단체부분 국무총리표창을 수여받는 엔트리연구원 김홍수 대표>

엔트리연구원은 제품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인지하고,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의 안전한 생활을 만들고자 전기전자제품 안전 테스트 시스템 구축하여 현재는 시험, 인증 획득을 지원하는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제품의 안전성 시험에 대한 기술력 확보를 위해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하고 연구개발 전문인력 영입을 통해 시험평가 방법을 개발하고 있으며, 제조기업들의 기술지원을 통해 제품경쟁력을 높이고 소비자들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의 시장진입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펼쳐가고 있다.

엔트리연구원의 김홍수 대표는 시험인증은 소비자의 안전을 보장하고, 제품에 신뢰성을 부여하는 등 중요한 역할을 한다. 앞으로도 철저한 관리와 시험 진행을 통해 제품안전 시장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엔트리연구원은 제품안전시험을 기반으로 전자파 및 무선 시험분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에 수원 고색동에 제 2시험소 구축을 완료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국내 최고를 넘어 세계 최고의 인증시험전문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