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PORT

엔트리 소식

TÜV NORD KOREA - ㈜엔트리연구원 "SW•Cybersecurity 분야 상호 협력" MOU 체결
2023-08-31 11:31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138
첨부파일 : 1개



TÜV NORD Korea(대표이사 김광대) 와 ㈜엔트리인구원(대표이사 김홍수•박정서, 이하 엔트리연구원)은 8 월 29 일'SW•Cybersecurity 분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금번 협약식은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엔트리연구원 고색시험소 대회의실에서 진행되었으며, TÜV NORD Korea 김광대 대표이사와 엔트리연구원 김홍수 대표이사를 비롯한 독일 TUV NORD 본사 욘 브é(Dr. Jörn B「uhn) Manufacturing Technology Executive Vice President (총괄사장)과 마티아스 스프링거 (Mr. Matthias Springer) 사이버보안 글로벌 리더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소프트웨어와 사이버보안 분야에서의 전략적인 협력을 통해 상호의 업무 능력을 극대화하고, 국내외 고객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우수한 인증 및 검증 서비스를 제공할 목적이다. 이를 통해 고객들의 만족도와 신뢰도를 높이며, 기술적 우위를 확보하여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한다.

TUV NORD Korea 대표 김광대 사장은 이번 협약에 대해 "NTREE와의 협력을 통해 소프트웨어와 사이버보안 분야에서의 기술 혁신과 안전성 확보에 집중하게 왰습니다. 두 기관의 전문성과 역량을 통합하여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효과적인 결과물을 도출하고, 고객들의 신뢰를 얻는 데 기여하고자 합니다"라며 다가오는 협력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엔트리연구원 김홍수 대표는 TUV NORD 와의 이번 협약을 통해 sw•cybersecurity 시장을 선도 하고, 특히 2025년 8월부터 유럽에서 스마트폰, 태블릿PC, 스마트기계 등 무선통신기기에 대한 사이버보안 적용 의무화가 예정돼 있어 국내 무선기기 제조업체들에 수출 지원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06 년 설립된 엔트리연구원은 국제공인시험소이자 국립전파연구원 지정 시험기관으로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시험, 인증, 컨설팅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TUV NORD Korea는 독일 글로벌 시험인증기관인 TUV NORD Group의 한국 법인으로, TUV NORD Group은 글로벌 안전 및 기술 서비스 분야의 선두 기업으로, 검증, 인증, 검사, 교육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관련 기사]

https://www.businesskorea.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0617

https://www.v-on.kr/14887/

https://www.etnews.com/20230905000289

https://www.elec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3254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