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PORT

엔트리 소식

엔트리연구원 중국인증(CCC/CVC)설명회 성공리에 마감
2016-06-02 10:15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1060
첨부파일 : 0개



엔트리연구원, CVC와 손잡고 국내 기업 중국시장 진출 지원

 

'중국 인증 CCC/CVC 인증제도 설명회'

 

 자료 출처 : 전기신문 - 이진주 기자



시험인증기관 엔트리연구원(대표 김홍수)이

중국의 품질기술서비스 전문기관 CVC와 손잡고 국내 기업들의 중국시장 진출을 돕는다.


엔트리연구원은 5월 31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중국 인증 CCC/CVC 인증제도 설명회'를 열고 중국 인증 획득 과정을 안내했다.

 

2002년 5월 1일부터 시행된 중국강제성제품인증(CCC)은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획득하지 않을 경우 중국 내 수입과 판매가 금지된다.

 

이에 엔트리연구원은 국내 최초로 CVC와 MOU를 체결해 제품검사와 초기공장심사, 사후관리에 이르는 전체 인증서비스를 제공한다

는 방침이다.

 

CVC는 중국국가인증감독위원회(CNCA)에서 지정한 CCC인증기관이자 시스템인증기관이며 자율제품인증기관이다.


800여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이중 50년 이상의 풍부한 인증 시험 경험을 가진 70명 이상의 시험기준개정전문가를 보유하고 있다.


또 각 단계별 기술 전문가 팀인 TC를 구성, 품질 개선을 위한 유용한 의견을 제공할 수 있다.


세미나사진.jpg
< 중국 인증 CCC/CVC 제도 설명회' 참석자들이 관계자의 발표를 주의깊게 듣고 있다. >

 왕 신 CVC 제품인증부 부장은 


"엔트리연구원과 인증시험계약을 체결, 한국과 중국기업에 편리한 인증검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한국기업의 경우 시험은 엔트리연구원에서, 인증서는 CVC에서 발급받을 수 있으며 우수한 기술력의 CVC 엔지니어들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을 것" 이라고 설명했다.